본문 바로가기
맛집, 카페

[거제 맛집] 톳김밥과 배말칼국수를 한번에....! 배말칼국수김밥 고현직영점 후기

by timetoboot 2022. 10. 8.
반응형

9월 셋째 주 떠난 거제 여행

늦잠꾸러기인 저희는 늦은 아침 겸 점심을 먹기 위해 맛집 검색을 해봤는데요.

아점으로 뭐가 괜찮을까 해서 찾아봤더니 이곳 거제에서 톳김밥이 유명하다고 하더라구요!

톳김밥으로 유명한 '쌤김밥'을 가볼까 하다가 저희가 묵는 호텔과 너무 멀어

인내심이 부족한 저희는 그나마 멀지 않은 곳에 지점이 있는 배말칼국수김밥 고현직영점에 방문했습니다!

 

▶주소 : 경남 거제시 거제중앙로 5길 26 (고현동 1035-6)

▶영업시간 : 매일 09:30 ~ 20:00 (라스트오더 19:30)

 

배말칼국수가 유명한 배말칼국수김밥 고현직영점...!

배말칼국수는 거제 통영지역에서 채취한 자연산 배말과 각종 해산물로 우려낸 육수로 진녹색을 띠며 육수 자체만으로도 건강 보양식이라고 합니다. 당일 만든 육수만 사용하기에 매일 100그릇만 한정 판매한다고 들었어요! 

다행히 저희는 점심시간 지나서 왔음에도 배말칼국수를 영접할 수 있었답니다!

테이블 회전율도 좋아서 대기 없이 바로 들어갈 수 있었어요.

 

MBC '생방송 오늘 저녁'에도 소개된 맛집이라고 들어서 엄청 기대를 안고 매장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메뉴는 배말칼국수, 꼬막비빔국수, 배말톳김밥, 배말땡초김밥, 열무톳냉국수, 배말돈가스김밥 등이 있었는데요

저희는 먹고 싶었던 배말칼국수와 배말톳김밥을 같이 주문했답니다.

 

먼저 테이블에 놓아진 배말톳김밥.....!

너무 배고파서 한 입 베어 먹었는데 짭조름한 톳 맛이 느껴지면서 밥이랑 김, 시금치가 잘 어울리는 맛과 식감이었어요.

톳이 들어가면 약간 비리고 느끼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너무 맛있었어요!

배말칼국수가 나오기 전에 너무 배고파서 순삭했답니다ㅋㅋㅋ

 

그다음 바로 배말칼국수가 입장했습니다. '배말'이라고 쓰인 지단이 인상적이네요!

바로 국물부터 한 숟갈 떠먹어봤는데,

와..... 국물의 깊이가 정말 남달랐어요!

배말과 해산물로 우려내서 그런지 깊은 맛이 났고, 진짜 먹어도 먹어도 계속 맛보게 되는 그런 맛이었어요.

면도 쫄깃쫄깃하고 국물도 짭조름하니 구수해서 톳김밥과 조합이 아주 괜찮았답니다!

 

저희가 갔을 당시는(9월 말) 네이버 영수증 이벤트를 진행 중이었어서 후기를 올리면 식혜까지 먹을 수 있었어요!

배말칼국수와 톳김밥으로 든든하게 먹고 후식으로 식혜까지 완벽하게 클리어했답니다.

거제 여행 와서 톳김밥 드시러 가고 싶으시다면 이곳 배말칼국수김밥에 오셔서 배말칼국수와 같이 드시는 것도 너무 괜찮은 조합 같아요. 거제 지역에 지점도 많으니 거제 여행 중 얼큰한 칼국수가 당기시면 한 번 방문해보시길 강력 추천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