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나폴리의 바위' 伊전문가로부터 극찬을 받은 김민재

by timetoboot 2022. 10. 12.
반응형

(출처 : ghanasoccernet.com)

세리에 A 전문가가 김민재를 극찬했습니다. 

 

김민재의 압도적인 등장이 계속 주목을 받는 가운데, 세리에 A 전문가 마테오 보네티는 김민재가 세리에 A 최고의 수비수라고 주장했습니다. 노르웨이 베르겐에 위치한 인기 뉴스, 통계 웹사이트인 FotMob은 화요일에 한국인 센터백 김민재에 대한 내용이 포함된 주간 세리에 A 리뷰를 게시했는데, 세리에 A 전문가 마테오 보네티는 김민재를 '나폴리의 바위(Napoli's Rock)'라고 부르며, "리그에서 가장 인상적인(impressive) 수비수"라고 말했습니다.

 

"김민재는 매우 환상적이었습니다."라고 기사에서 밝히며, "나폴리가 어떻게 그렇게 저렴한 이적료(보고된 바에 의하면 18m 유로)로 영입할 수 있었는지 의아할 정도"라고 했습니다.

 

"김민재는 9월 이달의 선수상을 탔으며, 여름부터 나폴리가 리그 테이블 1위를 차지하도록 도왔으며, 아미르 라흐마니와 짝을 이룬 수비는 실점 부문에서 리그에서 두번째 순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최소 실점 1위는 아탈란타와 라치오)

 

"더욱 인상적인 점은 김민재가 칼리두 쿨리발리의 베스트 때의 모습에 매우 빠르게 근접했다는 점입니다. 190cm의 한국 국가대표인 김민재는 생각보다 훨씬 빨라서 뒷공간을 파고드는 스트라이커에 대해 별 걱정을 안 하면서 라인을 올려서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그는 또한 매우 공격적이며, 유럽 최고의 리그에서 경험이 많지 않은 선수임에도 경기를  잘 읽으면서, 공중에서도 지배적입니다."

 

김민재는 슈페르 리그 페네르바체에서 1년을 보낸 후 7월에 나폴리로 이적했습니다. 김민재는 나폴리와 2025년까지 계약을 맺었으며, 구단은 2년 연장 옵션을 갖고 있습니다. 나폴리는 김민재의 방출 조항을 발동시키면서 페네르바체에게 20m 유로를 지불했고, 그와 계약하면서 45m 유로의 방출 조항을 포함시켰습니다.

 

나폴리에 도착한 이후로 김민재는 나폴리의 모든 대회의 12경기 중 11경기에서 풀타임을 뛰었습니다. 그 모든 경기에서 김민재와 나폴리 수비는 리그에서 5골, 챔피언스리그에서 1골 총 6골을 실점했습니다. 그는 몬차와 라치오를 상대로 골을 터뜨리며 리그 2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활약으로 많은 찬사를 받은 김민재는 9월 세리에 A EA SPORTS 이달의 선수상을 수상했으며, 같은 달에 유럽 베스트 11에도 올랐습니다.

 

▶ 원문 의역, 오역 있습니다.

▶ 원문 출처 : https://koreajoongangdaily.joins.com/2022/10/12/sports/football/Kim-Minjae-Napoli-Serie-A/20221012160034964.html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