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카페

[포항 맛집] 포항 구룡포 동백이 공효진 추천 닭볶음탕 맛집 텃밭보리밥 후기

by timetoboot 2022. 12. 6.
반응형

포항에서의 셋째 날이 밝았네요!
늘어지게 자고 일어난 저희는 체크아웃을 하고 바로 식사를 하러 나갔답니다! 숙소가 구룡포에서 가까워서 구룡포에서 식사를 하고 가기로 했는데요, 구룡포 근처에 드라마 동백꽃필무렵 공효진 배우가 추천한 닭볶음탕 맛집이 있대서 찾아서 가봤습니다. 그 이름은 바로 '텃밭보리밥' 입니다!

 

▶주소 : 경북 포항시 남구 구룡포읍 구룡포길 62-4 (구룡포리 964-4)


저희는 평일 점심시간에 차를 끌고 갔는데요. 주변에는 도로가 좁고 주차공간이 따로 없어서 주차할 곳을 좀 찾으셔야 될 텐데, 안전하게 주차하시려면 바닷가 쪽으로 가시면 구룡포항 주변 멀지 않은 곳에 주차할 곳이 많으니 거기 대시고 가게까지 걸어오시는 게 나을 거예요!

구룡포 초등학교 바로 맞은편에 위치한 텃밭보리밥에 도착했습니다. 역시 맛집 분위기가 흐르는 간판이죠?

식당 안 분위기는 마치 가정집 같은 분위기였어요! 싱크대도 그대로 있는 거 보니 가정집을 개조해서 만든듯한 느낌을 받았답니다. 동네 맛집 식당 같은 정겨운 분위기였어요.

보리밥도 먹고 싶고, 제육볶음도 먹고 싶었지만 배우 공효진 님께서 추천한 닭도리탕 아니 닭볶음탕이 오늘의 목표였기에 닭볶음탕을 주문했습니다. 참고로 닭볶음탕은 조리하는데 시간이 좀 걸려서 30분 전에 미리 전화해서 예약하고 가시면 오래 안 기다리시고 바로 드실 수 있다고 하네요!

먼저 나온 밑반찬들입니다! 계란 후라이와 연근, 어묵, 김치, 깻잎, 젓갈 등이 나왔네요. 닭볶음탕에 밥비벼서 계란 후라이 올려서 먹으면 꿀꺽.... 생각만 해도 JMT겠죠?ㅎㅎ 밥도 양이 엄청나죠! 다 먹으면 진짜로 배터지겠네요.ㅋㅋ 흰쌀밥과 보리밥을 섞어 주셔서 기호에 맞게 먹을 수 있었답니다!

 

드디어 닭볶음탕이 나왔네요! 양도 엄청 푸짐하고 당면을 올려서 끓였는데 비주얼과 냄새에 침이 꼴깍꼴깍 넘어가더라구요. 한 숟가락 딱 떠서 먹었는데 단맛이 나면서도 매콤 짭짤해서 밥에 비벼먹기 딱이더라구요. 다만 제 입맛에는 간이 조금 센 편이더라고요ㅠ 뭔가 설탕 맛이 조금 많이 느껴지는 그런 맛이었어요. 맛있게 먹긴 했지만 뭔가 속과 건강이 신경 쓰인달까요? 그래도 다른 반찬들과 같이 곁들여 먹었고 좀 남기긴 했지만 맛있게 먹었답니다!

다음에는 동태찌개나 고등어 묵은지를 시도해볼까 합니다.ㅎㅎ 구룡포 근처 여행 오셨다면 해산물 생각하실 텐데 해산물 말고 한식이 드시고 싶으시다면 한 번 방문해 보시면 좋을것 같네요!

반응형